Wisetracker Docs
웹사이트블로그콘솔 바로가기도입 문의이용 문의
👣 사용자 가이드
👣 사용자 가이드
  • 🛸시작하기 전에 !
    • 와이즈트래커
    • 가이드 이용 안내
    • 자주 묻는 질문 🙋🏻‍♀️
      • 회원가입
      • 어트리뷰션 링크
      • 대시보드 이용
      • 데이터
      • 오디언스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앱 푸시
        • 이미지/알림 수신되지 않음 CASE
      • 개발 지원
  • 🐣와이즈트래커 시작하기
    • 회원가입 및 서비스 등록
    • 광고 성과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매체 연동 및 활성화
      • 트래킹 링크 생성
      • 어트리뷰션 데이터 분석
    •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고객 행동/속성 이벤트 연동
      • 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
      • 애널리틱스 데이터 활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발신번호 등록
      • 카카오톡 채널 연동
      • 메시지 포인트 충전
      • 메시지 발송
      • 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광고 성과 트래킹의 모든 것
    • 미디어 파트너(매체) 관리
      • 활성화 및 커스텀 채널 생성
      • 기본 설정
      • 어트리뷰션 설정 (룩백윈도우)
      • 포스트백 설정
      • 주요 미디어 파트너 설정
        • Google Ads (앱 캠페인)
        • Meta
        • Apple Search Ads
        • Naver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Naver 검색광고
        • Kakao
        • Criteo
        • DV360
    • 트래킹 링크 생성하기
      • 어트리뷰션 링크 생성하기
      • 커스텀 도메인으로 브랜딩하기
    • 어트리뷰션 설정
      • iOS 14 업데이트 대응 가이드
      • 광고 에이전시 관리
  • 📊데이터 잘 활용하기
    • 서비스 핵심 성과 지표 정의
    • Attribution
      • 어트리뷰션 오버뷰
      • UA 캠페인
      • 리타게팅 캠페인
      • 리텐션
    • Analytics
      • 애널리틱스 오버뷰
      • 유저플로우
      • 전환퍼널
      • 구매자 티어
      • 디스트리뷰션
    • 커스텀 대시보드
      • 사전 정의된 대시보드 (Pre-Defined Dashboard)
        • 방문행동
        • 마케팅
        • 컨텐츠/상품
        • 유저
        • 커머스
        • 디바이스
      • 커스텀 대시보드 만들기
    • 데이터 다운로드
      • RAW 타입
      • 통계 타입
      • [legacy] 데이터 다운로드
      • 데이터 다운로드 지표 정의
    • 데이터 검증
      • 이벤트 발생 현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광고 메시지 유의사항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메시지 발송 시 공통 안내사항
      • 알림톡 발송하기
      • 친구톡 발송하기
      • 문자메시지 발송하기
    • 앱 푸시
      • 앱 푸시 발송하기
      • 앱 푸시 성과 대시보드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활용방법 알아보기
    • 오디언스 생성
      • 추천 오디언스 템플릿 이용하기
      • 직접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목록/상세/히스토리
    • 유저 관리
      • 분석서비스와의 연동
      • 유저 리스트
        • 데이터 업로드
        • 속성 필터 적용 및 그룹 생성
        • 데이터 다운로드
        • 유저 상세 화면
      • SMS 수신거부 리스트
  • ⚙️설정
    • 어플리케이션 설정
    • 메시지 설정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 주요 KPI 지표
  • Daily Performance
  • Push Notification Performance
  • Bounce Detail
  • Campaign Benchmark

Was this helpful?

  1. CRM 메시지 발송하기
  2. 앱 푸시

앱 푸시 성과 대시보드

Previous앱 푸시 발송하기Next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Last updated 4 months ago

Was this helpful?

생성한 앱푸시 캠페인 리스트에서 캠페인 하나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캠페인의 상세 성과 대시보드를 볼 수 있습니다.

주요 KPI 지표

① Target Size : 디바이스 푸시 토큰 수. 푸시메시지는 각 디바이스에 부여받은 임의식별자인 푸시토큰으로 수를 카운트합니다.

② Message Sent : 발송한 메시지 수

③ Opens : Direct Opens + Influenced Opens 수 총합계

  • Direct 오픈 : 앱 유저가 메시지를 받고 바로 클릭하여 앱에 접속한 수

  • Influenced 오픈 : 30일간 앱에 접속한 적 없는 유저가 메시지를 받은 후 7일 내에 앱에 접속한 수

④ Bounces : 반송수. 유저가 앱설치를 했지만 이후 삭제하였기 때문에 메시지 발송이 불가능한 경우에 카운트합니다.

Daily Performance

앱푸시 성과 주요 지표들에 대하여 일자별, 플랫폼별(AOS/iOS) 트렌드를 확인합니다.

Push Notification Performance

플랫폼별 앱푸시 캠페인에 대한 전체 성과 지표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표

의미

Target Size

디바이스 푸시 토큰 수. 푸시메시지는 각 디바이스에 부여받은 임의식별자인 푸시토큰으로 수를 카운트합니다.

Unique Recipients

Sents

발송한 메시지 수

Success

메시지 전송을 성공한 수

Bounces

반송수. 유저가 앱설치를 했지만 이후 삭제하였기 때문에 메시지 발송이 불가능한 경우에 카운트합니다.

Total Opens

Direct Opens + Influenced Opens 수 총합계

Direct Opens

앱 유저가 메시지를 받고 바로 클릭하여 앱에 접속한 수

Influenced Opens

30일간 앱에 접속한 적 없는 유저가 메시지를 받은 후 7일 내에 앱에 접속한 수

수익

유저가 푸시메시지를 통해 앱에 접속하여 상품을 구매한 금액

Bounce Detail

반송된 메시지에 대하여 플랫폼(AOS/iOS)별로 상세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① Uninstall : 앱 삭제(미설치) 로 인한 반송수입니다.

② Invalid Tokens : 발송한 메시지 수

Campaign Benchmark

동일한 그룹으로 지정한 앱푸시 메시지 성과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 이미지/알림 수신되지 않음 CAS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