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타게팅 캠페인
충분한 유저를 확보한 앱이라면 새로운 유저를 찾아내는 것 보다 기존 유저가 앱을 재사용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더욱 중요한 과제입니다. 이를 위해서 이미 앱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 유저를 리타게팅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 리타게팅 대시보드에는 이런 목적을 가진 캠페인의 데이터를 보여줍니다.
전제조건
이 대시보드에는 Re-Targeting 트래킹 링크를 이용해 측정한 데이터만 표시됩니다.
Re-Targeting 트래킹 링크를 만드는 방법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매체를 활용해서 UA 캠페인과 Re-Targeting 캠페인을 운영하는 경우에도 문제 없이 측정 가능합니다. Re-Targeting 캠페인용 트래킹 링크를 만들때 Re-Targeting 옵션을 활성화 해주면 됩니다.
얻을 수 있는 데이터
Re-Targeting 캠페인에 대한 광고 클릭수, 전환, 전환율, 리어트리뷰션 횟수, 리인게이지먼트 횟수, 매출액 등의 기초 데이터
매체와 연동된 경우에 한해 측정되는 광고비용, ROAS, eCPI
위 모든 데이터를 각 매체 별로 집계한 수치
차트 조회
KPI & Trend
가장 상단에는 KPI 카드와 트렌트 차트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리타게팅 캠페인의 전체 성과, 그리고 시간의 흐름에 따른 트렌드 변화까지 한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KPI
광고 클릭 수, 컨버전, 리어트리뷰션 횟수, 리인게이지먼트 횟수, 수익 데이터를 데이터 카드로 표시합니다.
광고 클릭 수는 유저가 트래킹 링크를 클릭한 횟수와 같습니다.
Retargeting Trend
리어트리뷰션과 리인게이지먼트 부분을 막대로 표시하며 막대의 높이는 왼쪽 축을 기준으로 합니다.
각 매체는 막대에서 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광고 클릭 수를 선으로 표시하며 선의 높이는 오른쪽 축을 기준으로 합니다.
캠페인 성과에 대한 일별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익 & 비용
캠페인의 매출액과 해당 캠페인의 비용을 비교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차트이며 다음 기준으로 데이터를 보여줍니다.
Re-Targeting 캠페인에서 발생한 수익이 막대로 표시되며 막대의 높이는 왼쪽 축을 기준으로 합니다.
각 매체는 막대의 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캠페인의 비용은 선으로 표시되며 선의 높이는 오른쪽 축을 기준으로 합니다.
비용 데이터가 연동된 매의 데이터만 나오게 됩니다.
Aggregated Table
Re-Targeting 캠페인의 전체 데이터를 종합한 표입니다. 조회 기간 내에 집계된 모든 데이터가 개별 매체 기준으로 합산되어 있습니다. 각 매체의 일자별 데이터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테이블 이름을 클릭하여 상세 페이지를 조회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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