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언스 활용방법 알아보기
와이즈트래커의 오디언스는 SDK 를 통해 수집한 유저를 의미하며, 전체 유저들 중에서 특정한 조건 에 해당하는 유저들만을 구분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오디언스 매니저란?
오디언스 매니저는 전체 유저를 차원과 지표, 값들로 그룹핑하여 동일집단을 만들고, 이를 활용하여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① 마케팅 액션 타겟으로 활용
추천 오디언스 템플릿 이용하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오디언스를 와이즈트래커가 미리 생성해놨어요 !
와이즈트래커가 제공하는 추천 오디언스 를 켜면 보다 쉽게 오디언스를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 추천 오디언스 리스트
이름 | 설명 |
---|---|
특정 광고 매체를 통한 앱 설치 고객 | 특정 광고 매체를 통해 유입된 유저들의 오디언스입니다. 리타겟팅 캠페인을 통해 유입된 유저들을 붙잡아 보세요! |
특정 광고 캠페인을 통한 앱 설치 고객 | 특정 광고 캠페인를 통해 유입된 유저들의 오디언스입니다. 동일한 소재를 담은 메시지를 통해 유저들의 관심을 끌어보세요! |
재설치 고객 | 쿠폰과 함께 환영 메시지를 전달하여 추가 액션을 유도해보세요! |
직접 오디언스 생성하기직접 오디언스 생성하기
이미 정해진 조건이 아닌,
필터 조건에 부합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② 대시보드 필터로 활용
연동/저장된 오디언스 (제공 예정)
외부의 오디언스 파일(ADID/IDFA 데이터) 을 업로드하여 내부의 유저 데이터와 페어링하거나, [애널리틱스]-[전환퍼널]에서 저장한 오디언스를 조회하여 마케팅액션의 타겟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