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racker Docs
웹사이트블로그콘솔 바로가기도입 문의이용 문의
👣 사용자 가이드
👣 사용자 가이드
  • 🛸시작하기 전에 !
    • 와이즈트래커
    • 가이드 이용 안내
    • 자주 묻는 질문 🙋🏻‍♀️
      • 회원가입
      • 어트리뷰션 링크
      • 대시보드 이용
      • 데이터
      • 오디언스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앱 푸시
        • 이미지/알림 수신되지 않음 CASE
      • 개발 지원
  • 🐣와이즈트래커 시작하기
    • 회원가입 및 서비스 등록
    • 광고 성과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매체 연동 및 활성화
      • 트래킹 링크 생성
      • 어트리뷰션 데이터 분석
    •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하기
      • 분석 SDK 설치
      • 고객 행동/속성 이벤트 연동
      • 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
      • 애널리틱스 데이터 활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발신번호 등록
      • 카카오톡 채널 연동
      • 메시지 포인트 충전
      • 메시지 발송
      • 080 수신거부 번호 등록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광고 성과 트래킹의 모든 것
    • 미디어 파트너(매체) 관리
      • 활성화 및 커스텀 채널 생성
      • 기본 설정
      • 어트리뷰션 설정 (룩백윈도우)
      • 포스트백 설정
      • 주요 미디어 파트너 설정
        • Google Ads (앱 캠페인)
        • Meta
        • Apple Search Ads
        • Naver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Naver 검색광고
        • Kakao
        • Criteo
        • DV360
    • 트래킹 링크 생성하기
      • 어트리뷰션 링크 생성하기
      • 커스텀 도메인으로 브랜딩하기
    • 어트리뷰션 설정
      • iOS 14 업데이트 대응 가이드
      • 광고 에이전시 관리
  • 📊데이터 잘 활용하기
    • 서비스 핵심 성과 지표 정의
    • Attribution
      • 어트리뷰션 오버뷰
      • UA 캠페인
      • 리타게팅 캠페인
      • 리텐션
    • Analytics
      • 애널리틱스 오버뷰
      • 유저플로우
      • 전환퍼널
      • 구매자 티어
      • 디스트리뷰션
    • 커스텀 대시보드
      • 사전 정의된 대시보드 (Pre-Defined Dashboard)
        • 방문행동
        • 마케팅
        • 컨텐츠/상품
        • 유저
        • 커머스
        • 디바이스
      • 커스텀 대시보드 만들기
    • 데이터 다운로드
      • RAW 타입
      • 통계 타입
      • [legacy] 데이터 다운로드
      • 데이터 다운로드 지표 정의
    • 데이터 검증
      • 이벤트 발생 현황
  • 🧙‍♂️CRM 메시지 발송하기
    • 광고 메시지 유의사항
    •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 메시지 발송 시 공통 안내사항
      • 알림톡 발송하기
      • 친구톡 발송하기
      • 문자메시지 발송하기
    • 앱 푸시
      • 앱 푸시 발송하기
      • 앱 푸시 성과 대시보드
    • 마케팅 저니 실행하기
  •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활용방법 알아보기
    • 오디언스 생성
      • 추천 오디언스 템플릿 이용하기
      • 직접 오디언스 생성하기
    • 오디언스 목록/상세/히스토리
    • 유저 관리
      • 분석서비스와의 연동
      • 유저 리스트
        • 데이터 업로드
        • 속성 필터 적용 및 그룹 생성
        • 데이터 다운로드
        • 유저 상세 화면
      • SMS 수신거부 리스트
  • ⚙️설정
    • 어플리케이션 설정
    • 메시지 설정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 전제조건
  • 얻을 수 있는 데이터
  • 차트 컨트롤 메뉴
  • 사전 정의된 차트
  • 사용자 정의 차트

Was this helpful?

  1. 데이터 잘 활용하기
  2. Analytics

디스트리뷰션

디스트리뷰션은 평균값과 유저들의 실제 상황 사이의 괴리가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는 대시보드입니다. 분산이나 표준편차 등을 산출하는데 필요한 기초적인 통계 데이터까지 확보하게 됩니다.

Previous구매자 티어Next커스텀 대시보드

Last updated 3 years ago

Was this helpful?

전제조건

  • 기본적으로는 앱 또는 사이트 내에서 발생한 이벤트를 대상으로 분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측정하는 데이터의 종류가 다양하고 양이 많기 때문에 모든 이벤트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얻을 수 있는 데이터

  • 특정 이벤트가 어느 정도의 간격을 두고 발생 하는지에 대한 전반적인 분포, 평균, 중간값

  • 유저 1인당 특정 이벤트를 몇 회나 수행 하는지에 대한 분포, 평균, 중간값

차트 컨트롤 메뉴

히스토그램에 적절한 형태로 데이터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컨트롤 메뉴를 상황에 맞게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컨트롤 메뉴에 대한 설명은 아래 그림과 표를 참고해 주세요.

번호

명칭

설명

1

차트 전환 탭

각 탭마다 조회할 수 있는 데이터의 종류가 다릅니다. 탭에 표시된 차트 제목을 참고하여 조회를 원하는 탭을 선택하면 됩니다.

2

비교 기간 캘린더

여기에서 선택한 기간의 데이터는 히스토그램 위에 녹색 라인 차트로 표시됩니다. 결과적으로 상단 캘린더로 조회한 데이터와 차트 내의 캘린더로 조회한 데이터가 한 차트에 그려지게 되며, 이에 따라 두 기간의 데이터를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3

Time Frame

데이터의 기준(dimension)이 시간(datetime)일때 나타나는 옵션으로 히스토그램상의 데이터를 초, 분, 시, 일 단위로 변경하는데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평균 체류시간'의 평균이 30시간 이라면, Secondly 보다는 Minutely 또는 Hourly 로 Time Frame을 변경하여 히스토그램을 표현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4

Time Span Bar

이 막대는 히스토그램의 표현 범위를 조정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두가지 사용법이 있는데 첫번째는 막대를 Scroll Bar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막대 중앙을 클릭하고 원하는 방향으로 드래그하면 차트 상에 새로운 범위의 데이터가 표시됩니다. 두번째 사용법은 막대의 길이를 조정해 Time Span의 폭을 늘이거나 줄이는 것입니다. 막대의 좌측 또는 우측 끝에 커서를 올리면 막대의 폭을 조정할 수 있도록 커서 모양이 변하게 됩니다. 그 상태에서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고 원하는 폭으로 막대를 조정하면 됩니다.

사전 정의된 차트

각 탭마다 어떤 데이터를 보여줄 지에 대해서 사전에 정의되어 있습니다(Pre-defined). 사전 정의된 차트에 대한 설명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차트명

설명

광고 클릭에서 설치까지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광고 클릭부터 앱 인스톨까지의 시간 분포를 표시합니다.

평균 체류시간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모든 세션의 길이를 분포로 표시합니다.

설치에서 회원가입까지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앱 인스톨부터 회원가입까지의 시간 분포를 표시합니다. 인스톨 세션에서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다른 세션에서 회원가입을 한 경우에도 데이터를 측정하여 표시합니다.

설치에서 구매까지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앱 인스톨부터 구매까지의 시간 분포를 표시합니다. 인스톨 세션에서 구매를 하지 않고 다른 세션에서 구매한 경우에도 데이터를 측정하여 표시합니다.

앱 실행 간격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앱 오픈부터 다음 앱 오픈까지의 시간 분포를 표시합니다.

구매 간격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구매부터 다음 구매까지의 시간 분포를 표시합니다.

평균 앱 실행

한 유저가 조회 기간 동안 평균적으로 몇번 앱을 실행 하는지를 분포로 표시합니다.

사용자 정의 차트

가장 아래쪽에 있는 사용자 정의(User-defined) 차트는 두 가지 이벤트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데이터의 분포를 조회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현재는 첫 번째 이벤트와 두 번째 이벤트의 시간적인 간격을 분포로 표시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예를 들어 '캐릭터 생성' 이벤트와 '레벨 20 달성' 이벤트를 선택하여 두 이벤트의 간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