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검색광고
키워드, 브랜드 서치, DA 등 네이버가 운영하는 모든 광고상품을 와이즈링크를 사용하여 트래킹합니다. 와이즈링크는 광고 링크를 클릭한 유저를 자동으로 식별하여 아래 다섯 가지 플랫폼으로 이동시킨 후 트래킹 하는 스마트 링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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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브랜드 서치, DA 등 네이버가 운영하는 모든 광고상품을 와이즈링크를 사용하여 트래킹합니다. 와이즈링크는 광고 링크를 클릭한 유저를 자동으로 식별하여 아래 다섯 가지 플랫폼으로 이동시킨 후 트래킹 하는 스마트 링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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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App
Android Mobile Web
iOS Mobile We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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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광고에 와이즈링크를 적용하면 이미 앱이 있는 유저는 앱이 실행되고, 앱이 없는 유저는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유저가 어떤 플랫폼에 있더라도 앱 유무와 관계 없이 트래킹하여 데이터를 측정합니다.
와이즈트래커 좌측 메뉴에서,
어트리뷰션 링크 관리 > 미디어 파트너로 이동합니다.
리스트 화면에서 'Naver'를 찾아 수정을 클릭해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상세 화면에 아래 그림과 같이 회색 토글이 보인다면 토글 버튼을 클릭해 활성화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Naver가 활성화된 시점부터 와이즈트래커는 해당 파트너에 대한 어트리뷰션을 시작합니다.
우선 어트리뷰션 링크 관리 > 어트리뷰션 링크로 이동하고 어트리뷰션 URL 추가를 선택합니다. 그 후 아래 그림과 같이 링크 타입은 Wiselink를 선택하고, 파트너 선택 박스에서 Naver를 검색해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광고를 클릭한 유저가 이동할 랜딩 URL을 입력합니다. 캠페인 목적에 따라 총 다섯 가지 URL을 입력할 수 있으며 입력 방법은 아래 설명을 참고해주세요.
번호 | 옵션 | 설명 | 필수 |
1 | Android Deep Link | Android 앱을 이미 설치한 유저가 이동할 화면의 딥 링크를 입력합니다. | N |
2 | Android Landing URL | Android 단말기를 사용하는 유저가 이동할 페이지의 URL을 입력합니다. 일반적으로 플레이 스토어 또는 모바일 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 Y |
3 | iOS Deep Link | iOS 앱을 이미 설치한 유저가 이동할 화면의 딥 링크를 입력합니다. | N |
4 | iOS Landing URL | iOS 단말기를 사용하는 유저가 이동할 페이지의 URL을 입력합니다. 일반적으로 앱 스토어 또는 모바일 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 Y |
5 | Desktop Landing URL | PC에서 링크를 클릭한 유저가 이동할 페이지의 URL을 입력합니다. | N |
마지막으로 새로운 캠페인을 생성하거나 기존 캠페인을 선택해 캠페인 정보도 입력해줍니다. 이로써 필수 설정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고급설정에서 필요에 따라 부가설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을 마쳤다면 하단의 어트리뷰션 URL 추가 버튼을 클릭해 트래킹 링크를 완성합니다.
어트리뷰션 링크 생성하기완성한 트래킹 링크는 리스트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트리뷰션 링크 관리 > 어트리뷰션 링크로 이동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어트리뷰션 URL 에서 Wise Link 아이콘을 클릭해 트래킹 링크를 복사한 뒤 매체에 입력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