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사전 정의된 커머스 대시보드는 전체 데이터 중 구매와 관련된 데이터 만을 조회할 수 있는 대시보드입니다.
Last updated
사전 정의된 커머스 대시보드는 전체 데이터 중 구매와 관련된 데이터 만을 조회할 수 있는 대시보드입니다.
Last updated
장바구니에 담기, 구매, 수익과 같은 구매 행동 관련 데이터
유니크 유저, 구매 유저, ARPU, ARPPU 등 구매 유저 관련 데이터
상단 KPI 카드를 통해서는 조회 기간동안 유저가 앱을 이용해 구매를 마친 데이터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KPI | 설명 | 비고 |
세션 |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세션 숫자 | 세션과 방문은 동일 개념 |
장바구니에 담기 |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장바구니에 담기 횟수 | |
구매 |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구매 완료 횟수 | |
수익 |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매출액 | |
유니크 유저 | 조회 기간 동안 서비스(앱 또는 웹사이트)를 사용한 유저수에서 중복을 제거한 수치 | 앱은 고유 식별자(ADID와 IDFA) 개수를, 웹사이트는 쿠키 고유 ID 개수를 사용하여 중복제거 |
구매 유저 | 조회 기간 내에 구매 완료를 한 유저의 숫자 | |
ARPU | Average Revenue Per User의 약어로, 조회 기간 내에 발생한 매출액을 해당 기간의 고유 유저수로 나눈 수치 | 수익/유니크 유저 = ARPU |
ARPPU | Average Revenue Per Paying User의 약어로, 전체 구매유저의 매출액을 전체 구매유저의 숫자로 나눈 값 | 수익/구매 유저 = ARPPU |
이 차트는 구매 관련 주요 데이터인 구매 횟수, 수익, 그리고 ARPPU를 혼합하여 표시합니다.
좌측 막대는 구매수, 우측 막대는 수익을 의미합니다. 모두 왼쪽 축을 기준으로 높이가 표시됩니다.
라인 그래프는 ARPPU를 의미합니다. 오른쪽 축을 기준으로 높이가 표시됩니다.
각 막대는 최초 구매, 반복 구매, 재구매로 분류됩니다.
이 차트는 구매 관련 주요 데이터인 구매 횟수와 수익을 각 플랫폼에 따라 구분하여 표시합니다.
좌측 막대는 구매수를 의미하며 왼쪽 축을 기준으로 높이가 표시됩니다.
우측 막대는 수익을 의미하며 오른쪽 축을 기준으로 높이가 표시됩니다.
각 막대는 플랫폼으로 구분되어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