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발생 현황
와이즈트래커 SDK를 테스트하는 과정에서 이벤트 수집이 정상적으로 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카테고리별 기본 이벤트 뿐 아니라 고객사의 커스텀 이벤트의 수신여부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Last updated
와이즈트래커 SDK를 테스트하는 과정에서 이벤트 수집이 정상적으로 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카테고리별 기본 이벤트 뿐 아니라 고객사의 커스텀 이벤트의 수신여부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Last updated
등록된 모든 테스트 디바이스에서 수신된 데이터를 불러옵니다.
특정 이벤트의 수신여부 및 포스트백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 기간 내 마지막 이벤트 발생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 태깅이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와이즈트래커에 테스트 기기를 등록하지 않았다면 테스트 앱을 다운받아 등록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1-2) 앱으로 테스트 디바이스 등록하기 를 참고하세요.
https://document.wisetracker.co.kr/service/sdk-validation#testdevice_register
날짜
이벤트 수집을 원하는 날짜를 지정합니다.
조회 당일
디바이스
등록된 모든 테스트 디바이스의 데이터를 불러옵니다.
TestDevice
이벤트
현황을 보고자하는 이벤트를 +add를 통해 선택합니다.
'전체이벤트'로 sdk에 삽입된 모든 이벤트를 불러옵니다.
원하는 이벤트를 검색합니다.
w_login_complete, w_signup_complete, w_view_product
수신여부
이벤트 수신여부를 선택합니다.
전체
이벤트
데이터를 분석하는 이벤트 코드
이벤트명
이벤트 코드에 대한 이벤트명
조회기간 내 마지막 이벤트 발생시간
조회기간 내 마지막 이벤트 발생시간을 표시합니다.
플랫폼별 이벤트 발생 수
Android, IOS, Total로 수집된 이벤트 건수를 각각 나타냅니다.
more
이벤트 발생 현황에 대해 일자별 트렌드 차트를 확인하고, 시간별로 수집된 데이터의 세부 내용을 확인합니다.
Refresh 버튼을 클릭하면, 갱신된 데이터를 바로 받아올 수 있습니다.
more 버튼을 클릭하면, 특정 이벤트에 대한 발생현황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날짜 내에 발생한 이벤트 현황에 대해 일자별 트렌드 차트로 확인합니다. 마우스 오버시 자세한 수치가 표시됩니다.
시간별로 발생한 통합 이벤트 추세를 확인합니다. 상단의 검색기능을 통해 UserId, ADID(IDFA), 광고채널별로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가로 바 스크롤을 옆으로 넘기면 광고 채널 및 포스트백에 대한 정보가 추가적으로 나타납니다.
이벤트 발생시간
해당 이벤트가 발생한 시간입니다.
플랫폼
해당 이벤트가 발생한 플랫폼입니다. (AOS: Android, IOS: Apple)
UserId
이벤트를 발생시킨 사용자의 고유 id 값을 나타냅니다.
ADID(IDFA)
이벤트를 발생시킨 사용자의 광고아이디를 나타냅니다. (Android: ADID, Apple: IDFA)
광고채널
이벤트가 특정 어트리뷰션 링크 클릭 이후에 만들어진 경우, 해당하는 어트리뷰션 링크의 광고채널(미디어 파트너)을 의미합니다.
광고캠페인
이벤트가 특정 어트리뷰션 링크 클릭을 통해 만들어진 경우, 해당하는 어트리뷰션 링크의 광고캠페인(캠페인) 관련 정보가 나타납니다.
포스트백 전송시간
(포스트백) 포스트백 데이터가 생성된 시간입니다.
클릭아이디
(포스트백) 어트리뷰션 링크 클릭에 대한 고유아이디 입니다.
SendURL
(포스트백) 미디어 파트너에게 실제로 전달된 Postback URL 입니다.
응답코드
(포스트백) Postback URL 호출에 대한 미디어 파트너의 응답 코드입니다. (예: 200, 400 등)
속성
발생 이벤트에 대한 메타 데이터를 JSON 형태로 보여줍니다.
속성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속성 내용이 표시됩니다.
특정 어트리뷰션 링크를 클릭 후에 발생된 이벤트인 경우 광고채널과 광고캠페인 데이터가 표시됩니다.
미디어파트너를 통해 유입된 경우가 아니라면 일반적으로 광고채널은 Organic(자연 유입)으로 표시됩니다.
예시
아래와 같이 와이즈트래커 대시보드(analytics.wisetracker.co.kr)를 통해 만들어진 어트리뷰션 링크가 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최종사용자(End User)가 해당 어트리뷰션 링크를 클릭하여 이벤트를 수행했을 경우 광고채널과 광고캠페인 정보가 함께 표시됩니다. 위 이미지를 참고할 때, 광고채널은 "Instagram" 광고캠페인은 "23년 3월 반값기획전"이라는 정보가 표시되겠습니다.
포스트백 관련 데이터
포스트백은 다음과 같은 상황을 모두 만족할 때 발생됩니다. (1) 특정 이벤트에 대해서 광고채널(미디어 파트너)에게 포스트백 데이터를 전송하기로 설정되어 있는 상태 (2) 최종사용자(End User)가 포스트백 발송 대상인 광고채널(미디어 파트너)로 만들어진 어트리뷰션 링크를 클릭하여 앱에 유입, 이벤트를 수행했을 때
예시
DemoService 고객사가 위와 같이 SKPlanet 이라는 광고채널(미디어 파트너)와 데이터 연동 되어있으며
미디어파트너 설정에 들어가보면 New Installation 이라는 특정 이벤트의 포스트백 데이터를 전송한다고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이에 따라 최종사용자가 SKPlanet 채널의 어트리뷰션 링크를 클릭하여 앱을 신규 설치하는 경우 해당 이벤트(w_new_install)는 포스트백 데이터가 함께 기록이 됩니다.
를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