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타게팅 캠페인
충분한 유저를 확보한 앱이라면 새로운 유저를 찾아내는 것 보다 기존 유저가 앱을 재사용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더욱 중요한 과제입니다. 이를 위해서 이미 앱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 유저를 리타게팅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 리타게팅 대시보드에는 이런 목적을 가진 캠페인의 데이터를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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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분한 유저를 확보한 앱이라면 새로운 유저를 찾아내는 것 보다 기존 유저가 앱을 재사용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더욱 중요한 과제입니다. 이를 위해서 이미 앱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 유저를 리타게팅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 리타게팅 대시보드에는 이런 목적을 가진 캠페인의 데이터를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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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대시보드에는 Re-Targeting 트래킹 링크를 이용해 측정한 데이터만 표시됩니다.
Re-Targeting 트래킹 링크를 만드는 방법은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매체를 활용해서 UA 캠페인과 Re-Targeting 캠페인을 운영하는 경우에도 문제 없이 측정 가능합니다. Re-Targeting 캠페인용 트래킹 링크를 만들때 Re-Targeting 옵션을 활성화 해주면 됩니다.
Re-Targeting 캠페인에 대한 광고 클릭수, 전환, 전환율, 리어트리뷰션 횟수, 리인게이지먼트 횟수, 매출액 등의 기초 데이터
매체와 연동된 경우에 한해 측정되는 광고비용, ROAS, eCPI
위 모든 데이터를 각 매체 별로 집계한 수치
가장 상단에는 KPI 카드와 트렌트 차트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리타게팅 캠페인의 전체 성과, 그리고 시간의 흐름에 따른 트렌드 변화까지 한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광고 클릭 수, 컨버전, 리어트리뷰션 횟수, 리인게이지먼트 횟수, 수익 데이터를 데이터 카드로 표시합니다.
광고 클릭 수는 유저가 트래킹 링크를 클릭한 횟수와 같습니다.
리어트리뷰션과 리인게이지먼트 부분을 막대로 표시하며 막대의 높이는 왼쪽 축을 기준으로 합니다.
각 매체는 막대에서 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광고 클릭 수를 선으로 표시하며 선의 높이는 오른쪽 축을 기준으로 합니다.
캠페인 성과에 대한 일별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의 매출액과 해당 캠페인의 비용을 비교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차트이며 다음 기준으로 데이터를 보여줍니다.
Re-Targeting 캠페인에서 발생한 수익이 막대로 표시되며 막대의 높이는 왼쪽 축을 기준으로 합니다.
각 매체는 막대의 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캠페인의 비용은 선으로 표시되며 선의 높이는 오른쪽 축을 기준으로 합니다.
비용 데이터가 연동된 매의 데이터만 나오게 됩니다.
Re-Targeting 캠페인의 전체 데이터를 종합한 표입니다. 조회 기간 내에 집계된 모든 데이터가 개별 매체 기준으로 합산되어 있습니다. 각 매체의 일자별 데이터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테이블 이름을 클릭하여 상세 페이지를 조회하면 됩니다.
지표 | 설명 |
리타게팅 클릭 | 리타게팅 트래킹 링크의 클릭수 |
리타게팅 컨버전 | 리타게팅 트래킹 링크를 통해 발생한 앱 설치와 앱 실행 수치의 합계 (리어트리뷰션 + 리인게이지먼트) |
전환율 | 리타케팅 캠페인의 전환율, {(컨버전) / (리타케팅 클릭 수)} * 100 |
리어트리뷰션 (Re-Attribution) | 리타게팅 트래킹 링크 클릭으로 인해 발생한 앱 설치 숫자 |
리인게이지먼트 (Re-Engagement) | 리타게팅 트래킹 링크 클릭으로 인해 딥 링크가 호출되어 앱이 실행된 횟수 |
수익 | 전환 이후 발생한 수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