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Search Ads
와이즈트래커는 애플이 제공하는 Attribution API를 통해 Apple Search Ads의 성과를 어트리뷰트 합니다. 이런 연동 방식으로 인해 Apple Search Ads에 대한 어트리뷰션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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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즈트래커는 애플이 제공하는 Attribution API를 통해 Apple Search Ads의 성과를 어트리뷰트 합니다. 이런 연동 방식으로 인해 Apple Search Ads에 대한 어트리뷰션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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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래킹 링크를 사용하지 않고 어트리뷰트 합니다.
와이즈트래커 상에서 캠페인 정보를 입력하지 않습니다. Apple search Ads에서 생성한 캠페인 정보를 그대로 불러옵니다.
와이즈트래커 좌측 메뉴에서,
어트리뷰션 링크 관리 > 어트리뷰션 링크 로 이동합니다.
리스트 화면에서 'Apple Search Ads'를 찾아 수정을 클릭해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상세 화면에 아래 그림과 같이 회색 토글이 보인다면 토글 버튼을 클릭해 활성화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Apple Search Ads가 활성화된 시점부터 와이즈트래커는 해당 파트너에 대한 어트리뷰션을 시작합니다.
와이즈트래커가 어트리뷰트한 수치와 Apple Search Ads에 표시되는 수치 사이에는 다소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 불일치는 주로 다음과 같은 이유로 발생합니다.
와이즈트래커와 Apple Search Ads의 룩백 윈도우 기본값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기준 | 기본값 |
와이즈트래커 | 클릭 후 인스톨 & 인스톨 후 전환 7일 |
Apple Search Ads | 클릭 후 30일 |
광고 추적 제한(Limit Ad Tracking) 옵션을 활성화한 유저의 경우 와이즈트래커는 해당 유저를 어트리뷰트 할 수 없지만 Apple은 가능합니다.
기준 | 설명 |
와이즈트래커 | Apple의 개인정보정책에 따라 수치 측정 불가 |
Apple Search Ads | 측정 가능 |
Apple Search Ads를 앱을 설치한 경험이 있는 유저가 Apple Search Ads를 통해 앱을 재설치한 경우, 해당 유저를 어트리뷰트 하는 기준에 차이가 있습니다.
기준 | 설명 |
와이즈트래커 | Re-attibution Window 내에서는 설치로 인정하지 않고 Re-attibution Window 이후에는 설치로 인정 |
Apple Search Ads | 인스톨 전환으로 카운트하는 동시에 redownload로 집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