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저니
고객 개개인의 실시간 행동에 맞춘 고객 여정에 적절한 CRM 메시지를 발송하기 위한 온보딩 가이드에요 ! 🪄
🪄 마케팅 저니, 제대로 CRM 마케팅하기
마케팅 저니란?
고객의 행동(ex. 회원가입, 상품 조회, 검색, 장바구니 담기, 구매 등)을 기준으로, 메시지를 최적의 타이밍에 전달하여 전환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메시지 오토메이션 기능이에요.
CRM 메시지가 필요한 고객의 여정을 직접 설계하고 실행해볼 수 있어요.
오디언스 타겟 설정도 있는데.. 마케팅 저니, 꼭 필요한가요?
① 고객의 행동에 맞춘 "실시간" 개인화를 통한 전환 극대화
설정한 조건에 따라 매일 갱신되는 오디언스이더라도, 오디언스를 발송 대상으로 지정한 자동화 메시지는 해당 오디언스에게 설정한 시간/빈도에 따라 일괄 발송됩니다. 즉, 고객 개개인에 맞추기는 힘들다는 의미이죠.
모든 고객의 데이터와 행동을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반영하여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마케팅 저니는 더 효과적이에요. 🪄🔮
② 풀퍼널(full-funnel) 마케팅 성과 분석
풀퍼널 마케팅은 고객 여정의 모든 단계를 고려하여 종합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말해요. 고객을 발굴하는 단계부터 유치, 유지, 재구매까지 모든 단계를 포괄적으로 다루며, 이를 통해 고객 경험을 최적화하고 매출을 극대화합니다.
고객 여정의 모든 단계를 저니로 설계하고, 필요한 때에 CRM 메시지를 발송하면,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는 데에 용이해요.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도출할 수 있고 여러 가지 조건으로 A/B 테스트를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③ 멀티 채널 마케팅 설계
하나의 저니 안에 앱 푸시, 카카오톡, 문자 메시지 등 다양한 채널을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 있어요. 고객이 선호하는 채널을 확인하고, 발송이 실패되었거나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다른 채널로 시도해보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와이즈트래커의 마케팅 저니를 통해 고객의 전체 여정을 개인화하여 고도화된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고, 실시간으로 고객의 행동을 유도해보세요. 잘 설계된 자동화 캠페인은 잠재 고객을 활성 고객으로 바꾸고, 단골고객으로까지 이어지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
👣 마케팅 저니 준비하기
1️⃣ 저니 타겟 오디언스 생성
전체 유저를 대상으로 실행하는 경우에는 오디언스를 생성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 메시지 템플릿 작성
🏃🏻♂️ 마케팅 저니 시작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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