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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ver
키워드, 브랜드 서치, DA 등 네이버가 운영하는 모든 광고상품을 와이즈링크를 사용하여 트래킹합니다. 와이즈링크는 광고 링크를 클릭한 유저를 자동으로 식별하여 아래 다섯 가지 플랫폼으로 이동시킨 후 트래킹 하는 스마트 링크입니다.
- Android App
- iOS App
- Android Mobile Web
- iOS Mobile Web
- Desktop Web
네이버 광고에 와이즈링크를 적용하면 이미 앱이 있는 유저는 앱이 실행되고, 앱이 없는 유저는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유저가 어떤 플랫폼에 있더라도 앱 유무와 관계 없이 트래킹하여 데이터를 측정합니다.
와이즈트래커 좌측 메뉴에서,
- 1.어트리뷰션 링크 관리 > 미디어 파트너로 이동합니다.
- 2.리스트 화면에서 'Naver'를 찾아 수정을 클릭해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3.상세 화면에 아래 그림과 같이 회색 토글이 보인다면 토글 버튼을 클릭해 활성화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Naver가 활성화된 시점부터 와이즈트래커는 해당 파트너에 대한 어트리뷰션을 시작합니다.

우선 어트리뷰션 링크 관리 > 어트리뷰션 링크로 이동하고 어트리뷰션 URL 추가를 선택합니다. 그 후 아래 그림과 같이 링크 타입은 Wiselink를 선택하고, 파트너 선택 박스에서 Naver를 검색해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광고를 클릭한 유저가 이동할 랜딩 URL을 입력합니다. 캠페인 목적에 따라 총 다섯 가지 URL을 입력할 수 있으며 입력 방법은 아래 설명을 참고해주세요.
번호 | 옵션 | 설명 | 필수 |
1 | Android Deep Link | Android 앱을 이미 설치한 유저가 이동할 화면의 딥 링크를 입력합니다. | N |
2 | Android Landing URL | Android 단말기를 사용하는 유저가 이동할 페이지의 URL을 입력합니다. 일반적으로 플레이 스토어 또는 모바일 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 Y |
3 | iOS Deep Link | iOS 앱을 이미 설치한 유저가 이동할 화면의 딥 링크를 입력합니다. | N |
4 | iOS Landing URL | iOS 단말기를 사용하는 유저가 이동할 페이지의 URL을 입력합니다. 일반적으로 앱 스토어 또는 모바일 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 Y |
5 | Desktop Landing URL | PC에서 링크를 클릭한 유저가 이동할 페이지의 URL을 입력합니다. | N |
마지막으로 새로운 캠페인을 생성하거나 기존 캠페인을 선택해 캠페인 정보도 입력해줍니다. 이로써 필수 설정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고급설정에서 필요에 따라 부가설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을 마쳤다면 하단의 어트리뷰션 URL 추가 버튼을 클릭해 트래킹 링크를 완성합니다.

완성한 트래킹 링크는 리스트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트리뷰션 링크 관리 > 어트리뷰션 링크로 이동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어트리뷰션 URL 에서 Wise Link 아이콘을 클릭해 트래킹 링크를 복사한 뒤 매체에 입력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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